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이번 시간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기계를 처음 사용할 때, 또는 공장 초기화한 후에 바로 사용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기본적인 자동완성 설정을 안 해 놓으면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저는 시원한 아이스크림 이름을 차례대로 적었을 뿐인데 제가 쓰고자 했던 단어와는 전혀 상관없는 단어가 완성되었습니다.

 

 

아이폰 자동완성과 자동수정

이렇게 되는 이유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자동완성과 자동수정 기능 때문인데요.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단어를 입력했을 때 이렇게 자동으로 수정되는 말풍선이 나타나는 것이 자동수정 기능.

 

 

아이폰 자동완성

단어를 입력했을 때 키보드 위에 세 가지씩 대체 단어가 표시되는 것이 자동완성 기능입니다. 그리고 말씀드렸다시피 기본적으로 이 두 가지 기능이 켜져 있기 때문에 타이핑을 하다 보면 내가 원하지 않는 단어들이 출력되게 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 자동수정 끄기

그럼 바로 자동완성 및 자동수정 기능을 꺼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서 [일반 > 키보드] 메뉴로 차례대로 눌러주세요.

 

 

아이폰 자동완성 자동수정

키보드 메뉴 안에 우리가 찾고 있는 자동완성과 자동수정이 모두 있습니다. 녹색으로 켜져 있는 것이 보이시죠? 여기를 터치해서 모두 꺼주세요. 간단합니다.

 

 

아이폰 자동완성 자동수정 끄기

아이폰의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는 것 말고도 키보드 화면의 아래쪽에 있는 지구본 모양을 꾹 누르고 있으면 키보드 설정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곳에 들어가서 해당 기능들을 꺼주셔도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를 해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바로 해제하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