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특정 사이트 쿠팡 Access Denied 액세스 디나이드 해결

크롬 특정 사이트 쿠팡 Access Denied 액세스 디나이드 해결

혹시 크롬 브라우저는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에 특정 사이트, 예를 들어 쿠팡처럼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를 방문했는데 갑자기 하얀 바탕 화면에 Access Denied (액세스 디나이드) 문구가 나오며 인터넷 연결이 안 되었던 경험 있으신가요?

 

 

Access Denied

바로 이런 식으로 말이죠. 저는 쿠팡, 나이키 같은 즐겨 찾는 사이트가 가끔 이렇게 먹통이 되며 연결이 안 되곤 했습니다. 그럴 때마다 시간을 두고 재접속하거나 그래도 안 되면 재부팅하여 해결했는데요. 그래도 안 되는 상황이 계속 발생하여 써칭을 하다가 해결 방법을 알게 되어 공유해 볼까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Access Denied 뜻

크롬 특정 사이트 쿠팡 Access Denied 액세스 디나이드

사전적으로 간단하게 풀이하면 접근 불가, IT 용어로 풀이하면 [패스워드와 로그인 파일을 처리하는 스크립트 프로그램으로 로그인의 추가, 변경, 삭제를 한 번에 하나씩 또는 한 번에 여러 개 로그인을 처리할 수 있다]는 뜻인데요. 컴퓨터 관련 전공자라 아니라면 무슨 개념인지 확 와닿지는 않죠?

 

 

 

특정 사이트 Access Denied 문제 해결 방법

크롬 특정 사이트 쿠팡 Access Denied

자 그럼,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먼저 크롬을 실행하여 오른쪽 위에 있는 점 세 개 버튼을 누르면 팝업 메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크롬 특정 사이트 쿠팡 액세스 디나이드 해결

다양한 설정 메뉴들이 나오는데 다른 건 건들지 마시고 들어가자마자 왼쪽의 [개인정보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중앙 화면에 방문 기록, 쿠키, 캐시 등을 삭제할 수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이 보일 거예요. 이곳을 눌러주세요.

 

 

크롬 Access Denied 액세스 디나이드 해결

이런 창이 하나 뜹니다. 여기서 기간을 누르면 [지난 1시간, 지난 24시간, 지난 7일, 지난 4주, 지난 전체 기간] 이런 옵션을 고를 수 선택할 수 있는데요. [지난 1시간]을 선택하고 화면처럼 모두 체크한 후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릅니다.

 

 

Access Denied 액세스 디나이드 해결

크롬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하여 쿠팡, 접속이 안 되던 특정 사이트에 방문하면 이제 화면이 잘 보이실 겁니다. 대부분 이렇게 해결이 되는데요. 안 되는 경우도 있으니 그럴 경우에는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