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방법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방법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피드, 즉 게시물을 스토리에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 방법을 아예 몰라서 안 쓴다면 모르겠지만 한 번 써보시면 그 쓰임새가 매우 많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좋은데요. 특히 스토리 공유가 잘 안 되는 경우의 해결책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스토리 공유 방법

1. 공유하고 싶은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2. 게시물 하단의 종이비행기 버튼을 누릅니다.
3. 스토리에 게시물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4. 스토리 편집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5. 편집을 마치고 스토리를 공유합니다.
6. 스토리에 게시물 추가 버튼이 없다면 그냥 스토리 올리기 화면으로 이동하여 스티커 버튼에서 다시 공유 스티커를 추가하면 공유할 수 있습니다.

 

 

 

상세 과정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먼저 내 인스타 홈 화면에서 추가 메뉴 버튼을 누르고 게시물을 선택하여 스토리로 공유할 피드를 예시로 하나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스토리

기존에 있던 나의 게시물, 또는 다른 사람의 게시물로 공유해도 전혀 문제가 없으니 이 부분은 따라 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인스타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방법

공유할 피드를 보면 하단에 하트, 말풍선, 그리고 종이비행기 아이콘이 보이시죠? 여기서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인스타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그럼 맨 위에 자신의 프로필 이미지와 함께 [스토리에 게시물 추가]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스토리 편집 화면으로 바뀌면서 공유할 게시물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처럼 스토리 꾸미기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인스타그램 스티커와 인스타 스토리 게시물 공유라는 문구를 살짝 넣어보았습니다. 빨간 테두리 부분이 이 게시물의 출처를 알리는 계정 표시 부분입니다. 누구의 스토리를 공유한 것인가 자동으로 표시해주는 것으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스토리 공유 방법

피드 게시물 공유 역시 그냥 내스토리, 또는 친한 친구용 공개용 스토리로 선택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방법

저는 친한 친구에게만 공개로 올려보았네요.

 

 

 

스토리에 게시물 추가 버튼이 없다면?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안됨

어떤 분들은 처음에 종이비행기 아이콘을 눌렀을 때 [스토리에 게시물 추가] 버튼이 없어서 공유를 못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건데요. 이건 계정에 따라서 이렇게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똑같은 계정을 하나의 핸드폰으로 여러 개 사용하는데, 어떤 계정은 안 나오더라고요.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스토리 공유 안될때

그럴 때는 일단 스토리 올리기 화면으로 가셔서 위의 스티커를 누릅니다. 그리고 스티커 중에서 [다시 공유]를 누르시면 게시물을 스토리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인스타그램에서 피드 게시물을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잘 안 되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